
대학병원 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병원 이사장 겸 전북대학교 총장 양오봉입니다.
젊음이 넘치는 우리대학 캠퍼스에서 대학병원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비전을 공유하고 직원 한마당 행사를 열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면서 오늘과 같은 뜻깊은 행사를 준비한 유희철 병원장님과 3천여 병원 가족 분들께도 감사와 응원의 말씀 전합니다. 오늘 행사를 빛내주시기 위해 귀한 걸음 해주신 내빈 여러분께도 존경과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잘 아시는 것처럼 우리 병원은 11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혜의원 설립 이래 여러 가지 역경을 모두 이기고, 국내외에서 실력을 인정받는 공공의료 글로벌 거점 병원으로 발전했습니다.
연간 100만 명 이상의 환자가 찾는 초대형 병원으로 성장하였으며, 각종 의료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는 등 최고 병원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 만족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사람 중심의 스마트 의료를 선도하여 모두에게 신뢰받는 글로컬 병원으로의 도약이 중요합니다. 우리 병원은 일반 병원과는 달리 환자의 진료는 물론 의료인력 양성과 연구업무도 수행해야 하는 지역거점 병원이기도 합니다.
최상의 의료서비스 구현과 공공 의료 서비스를 확대해 신뢰와 사랑받는 병원으로 거듭나야 합니다. 저는 우리병원이 그간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지역을 넘어 인류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세계적인 병원으로 도약하기를 바랍니다.
특히 합리적 경영을 통한 경영실적 개선과 군산 전북대병원의 성공적 마무리 등 전북대병원의 미래와 직결되어 있는 과제들에 대해 유 원장님과 병원 가족 모두가 합심하여 얽히고설킨 실타래를 잘 풀어낼 것이라 확신합니다.
오늘의 비전 선포식도 이러한 의지를 한데 모아 의기투합하자는 취지로 이루어졌다고 알고 있습니다. 모쪼록 오늘의 비전 선포식을 발판으로 지역 사회로부터 더욱 사랑받는 세계적인 병원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 번 대학병원 비전 선포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대학병원과 여러분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학병원 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병원 이사장 겸 전북대학교 총장 양오봉입니다. 젊음이 넘치는 우리대학 캠퍼스에서 대학병원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비전을 공유하고 직원 한마당 행사를 열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면서 오늘과 같은 뜻깊은 행사를 준비한 유희철 병원장님과 3천여 병원 가족 분들께도 감사와 응원의 말씀 전합니다. 오늘 행사를 빛내주시기 위해 귀한 걸음 해주신 내빈 여러분께도 존경과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잘 아시는 것처럼 우리 병원은 11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혜의원 설립 이래 여러 가지 역경을 모두 이기고, 국내외에서 실력을 인정받는 공공의료 글로벌 거점 병원으로 발전했습니다. 연간 100만 명 이상의 환자가 찾는 초대형 병원으로 성장하였으며, 각종 의료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는 등 최고 병원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 만족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사람 중심의 스마트 의료를 선도하여 모두에게 신뢰받는 글로컬 병원으로의 도약이 중요합니다. 우리 병원은 일반 병원과는 달리 환자의 진료는 물론 의료인력 양성과 연구업무도 수행해야 하는 지역거점 병원이기도 합니다. 최상의 의료서비스 구현과 공공 의료 서비스를 확대해 신뢰와 사랑받는 병원으로 거듭나야 합니다. 저는 우리병원이 그간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지역을 넘어 인류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세계적인 병원으로 도약하기를 바랍니다. 특히 합리적 경영을 통한 경영실적 개선과 군산 전북대병원의 성공적 마무리 등 전북대병원의 미래와 직결되어 있는 과제들에 대해 유 원장님과 병원 가족 모두가 합심하여 얽히고설킨 실타래를 잘 풀어낼 것이라 확신합니다. 오늘의 비전 선포식도 이러한 의지를 한데 모아 의기투합하자는 취지로 이루어졌다고 알고 있습니다. 모쪼록 오늘의 비전 선포식을 발판으로 지역 사회로부터 더욱 사랑받는 세계적인 병원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 번 대학병원 비전 선포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대학병원과 여러분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