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NS
자동 로그아웃 안내
자동 로그아웃 남은시간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5분 후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려면 로그인 연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세요.

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겠습니까?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추천키워드

    교내공지

    2025학년도 전북대학교 부설 기록관리학교육원 전기 신입생 (3차) 추가 모집 안내

    • 문헌정보학과
    • 2025-02-03
    • 조회수 271

    전북대학교 부설 기록관리학교육원 2025학년도 전기 신입생 (3차) 추가 모집 안내

     

    안녕하십니까전북대학교 부설 기록관리학교육원에서는 아래 <모집요강>에 따라 2025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본 교육원에서는 전문성을 구비한 전문요원인 아키비스트’ 양성을 목표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행정자치부장관이 시행하는 기록물관리 전문요원 자격시험에 합격하면,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공공기관 기록물관리를 전담하는 전문요원의 자격이 부여됩니다.

     

    본 교육원은 국립대 유일의 교육원입니다국립 대학교 학비 수준 등으로 필요한 전문자격을 갖출 수 있고전북대학교 기록관리학 대학원과의 연계를 통해 최상의 교육여건을 제공합니다본 교육원 교육과정 이수자들은 국가기록원 주관의 기록물관리 전문요원 자격시험에서 높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록관리 분야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감사합니다.

     

    <모집요강>

     

    ■ 모집 및 인원

    공공기관 기록물관리 전문요원과정(30)

    ※ 추가모집을 포함한 지원자가 최소 모집인원(10)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전기 신입생 모집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취소 시 전형료 반환)

     

    ■ 지원자격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2013.9.13일자)에 따라 지원 자격이 변경됨을 알려드립니다.

     

    <공공기관 기록물관리 전문요원과정>

    역사학 및 문헌정보학 학사학위 소지자 및 동일 전공 석사 학위 이상 소지자

    기록물관리학 학사 학위 소지자

    국방부장관이 정하는 군인 또는 군무원(공군 외에 국방부 직속 군기관도 포함)

     

    역사학 및 문헌정보학 전공자의 경우 2025년 2월 학사(석사학위취득예정자도 포함

    역사학의 경우 역사교육/한국사/국사학문헌정보학의 경우 도서관교육/사서교육/문헌정보교육 전공 포함

    역사학 또는 문헌정보학 전공 석사 이상 졸업자의 경우 학부 전공 상관없이 지원가능

    나이 제한 없음

     

    ■ 전형절차

    1. 서류전형

    2. 면접고사

     

    ■ 전형일정

    ※ 입학원서(PDF 또는 HWP)를 이메일로 접수하고원서를 포함한 지원서류 일체를 방문 또는 등기우편 등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1. 이메일 및 서류제출기한: (이메일 접수 후 실물 서류 제출): 2025. 2. 03.(월) ~  2025. 2. 10.(월) 14:00 까지

    2. 제출처: 전북대학교 인문사회관 427호 문헌정보학과사무실

    3. 면접 전형일: 추후 공지

     

    ■ 입학지원 서류

    1. 입학원서(소정양식사진 부착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동의서) 1

    2. 졸업(예정)증명서 또는 학위증명서 1

    3. 출신대학 및 대학원 전 학년의 성적증명서 1()

    4. 수학계획서(소정양식) 1

    5.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혀증사본 1

    6. 입금증 사본 1.

    ※ 전형료 70,000전북은행 1013-01-0587343 전북대학교(인문대학 기록관리학)

    7. 기타사항

    국방부장관이 정하는 군인 또는 군무원(공군 외에 국방부 직속 군기관도 포함)의 경우 국방부장관 직인이 찍힌 기록물관리 전문요원과정 입교승인요청서 1

     

    ※ 성적증명서

    1. 성적증명서에 성적등급 또는 평점기준이 기재되어 있어야 함성적등급의 예 : A+ = 4.5, A0 = 4.0, 또는 A+ = 4.3, A0 = 4.0

    2. 졸업예정자는 4학년 1학기까지의 성적증명서 첨부

    3. 대학편입자는 편입 전 대학 성적증명서 첨부

    4. 독학사는 해당과목 취득점수 기재

     

    ■ 원서 접수 및 서류제출

    1. 이메일 접수: lis@jbnu.ac.kr (입학원서, PDF 또는 HWP)

    2. 전형료 입금 계좌: 전북은행 1013-01-0587343 예금주 전북대학교(인문대학 기록관리학)

    3. 서류제출

    이메일 접수 후 본 모집요강의 입학지원서류” 원본을 2025. 2. 10.() 14:00 까지 방문등기우편 등 방법으로 기한 내 제출해야 합니다.

    입학지원에 필요한 모든 서류는 원본 또는 원본대조필 된 사본을 제출하여야 하며한국어 또는 영어로 작성되지 않은 서류는 공증된 국문 또는 영문 번역서를 첨부합니다.

    이메일 원서접수를 완료하였다 하더라도 제출서류를 해당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에는 서류미제출로 불합격으로 처리합니다.

    제출서류 일부를 해당기간 내에 미제출 한 경우 해당 서류를 서류전형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접수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접수 후에는 입학원서의 기재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입학전형 유의사항

    1. 입학원서를 접수하고 면접고사에 결시하면 불합격 처리됩니다.

    2. 지원자가 모집인원에 미달하거나 초과하더라도 본교가 적절한 학력기준에 미치지 못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모집인원에 상관없이 본교 기록관리학교육원 입시전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지원 자격 미달제출서류(위임제출 포함)의 허위기재변조기타 부정한 행위와 관련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위 사실이 합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더라도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할 수 있으며합격 또는 입학취소가 된 경우에는 향후 본교의 입학을 허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입학전형 평가내용 및 성적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5. 전북대학교 부속 기록관리학교육원 신입생 모집에 대하여 본 요강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모든 사항에 대해서는 본교 기록관리학교육원 입시전형위원회가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 기타 유의사항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입학성적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입학지원서 및 기타 제출 서류의 기재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입학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수업과 수업연한

    1. 수업: 주말(토요일 종일)

    2. 수업연한: 2학기

     

    ■ 입학사무

    시간: 월요일 금요일 09:00 – 18:00(공휴일 휴무)

    주소: ()54896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백제대로 567, 인문사회관 427호 문헌정보학과사무실

    전화: (063)270-3253

    팩스: (063)270-3260

    이메일: lis@jbnu.ac.kr

    홈페이지: archives.jbnu.ac.kr


    전북대학교 후원의집 후원병원 이용안내 소중한 기금을 정기적으로 후원하는 [후원의집, 후원병원] 구성원여러분의 많은 이용바랍니다.


    미리보기

    최종수정일
    2024-10-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조사결과 (참여인원:0명)

    요약설명보기

    만족도 조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 투표는 총 0명이 참여하였으며, 현재 "매우만족"이 0표로 가장 많은 표를 받았습니다.
    투표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현 페이지에 대해 "매우만족" 하고 있습니다.

    닫기

    • 매우만족
      0표
    • 만족
      0표
    • 보통
      0표
    • 불만족
      0표
    • 매우불만족
      0표

    닫기

    Loading